NEWS

 

  • 제 3회 휴먼시티디자인어워드 시상식 초대

    2022.03.14

     

    - 우리 일상의 복합적인 문제들을 창의적인 디자인 솔루션으로 해결한 선한 영향력에 시상과 격려

    - 영예의 대상, 시민상, 안전·안심상이 DDP 개관기념일인 2022년 321일 오후 6시(KST) 온라인 시상식에서 발표

    - 브라질, 중국, 프랑스, 일본, 멕시코, 스페인, 터키, 한국 총 8개국 디자인그룹 어너러블멘션(우수상) 수상

    - 수상작을 소개하는 전시 DDP D-숲에서 진행중 (~4.29)

     

    DDP 개관기념일인 2022년 321일 오후 6KST), 휴먼시티디자인어워드 시상식이 개최된다. 시상식에서는 영예의 대상과 시민상, 안전·안심상이 발표된다. 대상과 시민상은 10 어너러블 멘션 중에서 각각 한 작품이 선정된다.

     

    휴먼시티디자인어워드는 창의적인 디자인을 통해 복합적인 우리 일상의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여 사람, 사회, 환경, 자연과의 조화롭고 지속가능한 관계 형성에 기여한 디자이너에게 시상하고 격려하는 국제디자인상이다.

     

    전문가 심사를 거쳐 멕시코, 브라질, 스페인, 일본, 중국, 터키, 프랑스, 한국 총 8개국의 10 어너러블멘션(우수상)을 선정했다. 올해 특별히 215일부터 36일까지 한국의 시민들이 시민상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디자인의 선한 영향력을 감상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를 열었다.

     

    휴먼시티디자인어워드 시상식은 DDP개관 기념일인 오는 321일 오후 6(KST)에 온라인으로 개최되며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어 전세계 모든 시민들이 수상자들을 축하하는 데 참여할 수 있다. 시상식에서는 대상, 시민상 그리고 안전·안심상이 발표되고 시상된다. 수상자들의 대사관에서도 온라인으로 시상식에 참여하고, 서울시장은 영상으로 축하 메시지를 보내어, 축하의 자리를 더욱 의미 있게 할 예정이다. 시상식은 각 도시별 시간대에 따라 자유롭게 모닝 커피나 와인을 마시면서 즐길 수 있는 파티가 될 수 있도록 준비되었다.

     

    심사기준은 디자인을 통한 도시 삶의 문제해결 세계적 가치 확장 미래 비전 제시이며, 3차의 전문가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대상에게는 상금 5천만 원과 트로피를, 어너러블멘션(우수상)과 특별상(시민상, 안전·안심상)에는 각각 상금 500만 원과 상패를 수여한다.

     

    생중계 링크: http://humancitydesignaward.or.kr

     

      시상식이 끝난 뒤에도 수상작 전시는 429일까지 이어진다. DDP를 방문한 시민들은 숲을 연상시키는 넓은 D숲 라운지 공간에서 전시를 관람할 수 있다.

     

    DDP 링크: http://www.ddp.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