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가기
최종 후보작

자뎅 제 도 분수정원

Image 5
Image 4
Image 3
Image 2
Image 1
국가
프랑스
그룹
케르 티 오산
디자이너
루이그렌드 엠마누엘
Image 1
Image 2
Image 3
Image 4
Image 5
Image 2
Image 3
Image 4
Image 5
Image 1
루이그렌드
엠마누엘

최종 후보자

루이그렌드 엠마누엘

프랑스 생테티엔 온실협회 창립자, 예술감독(2016~)

프랑스 안시 파인아트스쿨 디자인예술학부 교사(1997~)

프로젝트 소개

2002년부터 케르 티 오산은 지역 행동 수단의 재수용과 해방이라는 비판적 관점에서 디지털 기술과 과학을 생각하는 아프리카 이니셔티브에 초점을 맞추기 시작했다. 전통적, 예술적, 창조적 관행에 대한 멀티미디어의 통합을 장려하고, 환경, 사회, 공공장소와 관련하여 학문 간 교류를 지원하고자 한다.

진정한 유토피아는 예술과 개방형 기술을 통해 연대, 이웃, 시민권의 행동을 만들거나 통합할 수 있도록 구체화했다. 2015년 케르 티 오산은 예술, 기술, 도시생태, 경제, 근린생활이 어우러진 연구와 실험을 위한 열린 초학제 공간인 '상원학교'라는 지역구에서 출범했다. 레오폴드 세다르 센골이 이끄는 야심 찬 문화정책에서 독립한 뒤 생겨난 시카프 지역은 환경, 광장, 교육, 문화,시설이 구조조정 정책, 공공투자 부족, 주민 빈곤 등의 영향으로 해마다 악화되고 있었다.

이러한 맥락에서 케르 티 오산은 이전까지 플라스틱 폐기물로 비위생적이었던 Sicap-Jet d’ eau지역의 변화를 위해 소규모 연구실을 열고 프랑스 예술가 루이그랑 엠마누엘에게 정원을 만들도록 부탁하여 변화를 일깨워냈다.

심사평

매우 인상적인 완성도를 가진 이 정원은 교육, 예술, 개방형 기술을 통하여 세네갈 다카지역 어린이들과 지역사회에 참신하고 생생한 경험을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