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가기
최종 후보작

반둥 에어본 프로젝트

Image 5
Image 4
Image 3
Image 2
Image 1
국가
인도네시아
그룹
반둥창의도시포럼
디자이너
티타 라라사티
Image 1
Image 2
Image 3
Image 4
Image 5
Image 2
Image 3
Image 4
Image 5
Image 1
티타 라라사티

최종 후보자

티타 라라사티

"Sabilulungan" 쓰레기 은행 상품 개발 프로젝트 (2013~2014 )

"Simpul Goes to Kampung": 지역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테마 워크숍 프로젝트 (2013)

"Sasab.bdg": 10대들을 위한 도시 게임 프로젝트 (2015)

프로젝트 소개

반둥 에어본 프로젝트는 반둥시로 향하는 비행 교차로 바로 옆에 위치한 '슬럼'으로 불리는 밀집 지역인 링가와투 지역의 프로젝트 중 가장 눈 여겨 봐야 할 프로젝트이다.

2반둥창조도시포럼(BCCF)은 2013년, 지역 여성들이 운영하는 쓰레기은행에서 수거한 폐자재를 기반으로 한 제품 개발 프로젝트(브랜드화, 포장, 스토리텔링 포함)를 시작했다. 반둥공과대학(ITB) 제품 디자인 전공 학생들이 참여한 이 프로젝트는 CSR의 지원을 받았다. BCCF는 이 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반둥시 공예협회와 함께했고, 반둥시 공예협회는 완제품을 전시하고 구매했다.

BCCF는 프로젝트 기간 동안 인류학자들과 함께 지역의 소셜 맵핑을 진행하고 EcoEthno Community와 Master in Design 학생들이 자원봉사로 진행하는 어린이 워크숍(예술 & 공예, 과학, 모험 분야)을 개최했다. 더 나아가 RiverPlay 프로젝트와 Sasab.bdg 도시 게임 프로젝트도 진행했다. 이 프로젝트는 도시 밀집지역에 사는 저소득층 주민들의 복지향상을 위한 프로젝트로 디자인, 창의성, 공원 녹지, 하천, 공공예술, 집합적 도시담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향식 시범사업을 시행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심사평

다각적인 접근 방식을 통한 상향식 이니셔티브로, 인도네시아 반둥지역 빈민가의 폐기물 재사용을 기반으로 한 전략적인 디자인 혁신 프로젝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