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으로 가기
최종 후보작

메델린 리버 파크

Image 5
Image 4
Image 3
Image 2
Image 1
국가
콜롬비아
그룹
까오씨 아르끼떼뚜라 델 파이자
디자이너
세바스찬 모살브 고메즈, 후안 다비드 호요스 타보르다
Image 1
Image 2
Image 3
Image 4
Image 5
Image 2
Image 3
Image 4
Image 5
Image 1
세바스찬 모살브
고메즈

최종 후보자

세바스찬 모살브 고메즈

콜롬비아 국립대학교 졸업

“CAUCE Arquitectura del paisaje”설립자, “LATITUD Taller de Arquitectura y ciudad”공동 설립자

메데인 폰티피시아 볼리바리아나 대학교 출강

후안 데이비드 
호요스 타보르다

최종 후보자

후안 데이비드 호요스 타보르다

메데인 폰티피시아 볼리바리아나 대학교 졸업

"Latitud Taller de Arquitecturay Ciudad" 공동 설립자

프로젝트 소개

메델린 리버 파크 프로젝트는 강을 건너 도시를 통과하는 국도의 인프라를 개선하기 위해 시작되었다. 메델린 시청은 이 프로젝트가 단순 공학을 뛰어 넘어 도시 해안가를 복구하여 고속도로와 공공 장소를 결합하는 것에 집중하였고 본 프로젝트가 다른 공모전에서 충분히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하였으며, 이는 50년 동안 구상해온 아이디어였다.

1950년대에 메델린 강은 도시 개발을 가능하게 하기 위해 수해 지역을 없애고 둑을 따라 도로를 건설할 수 있도록 운하로 개발되었다. 이로 인해 이곳 강 동쪽지역 1~2m, 서쪽지역 1~2m 사람들이 살고 있는 시내에 분열이 일어났다. 양쪽 지역의 연결은 자동차와 버스 전용 도로만 있고, 양 지역의 횡단이 가능한 보행자 전용 다리가 없었다.

이 프로젝트는 아니발 가비리아 전 시장 (2012~2015)이 중점을 두었던 프로젝트로써 메델린 시민들의 기억 속 "메델린 강"의 개념을 바꾸어서 과거의 잊혀진 장소를 뛰어 넘어 시민들의 좋은 기억들을 되살리고 단순한 횡단경로를 건설하는 것을 넘어서 자연과 환경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공공 장소로써 개발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심사평

도시와 자연환경을 조화롭게 연결하는 콜롬비아의 새로운 공공공간 메데인 강 수변공원은 역동적인 시민 이동성을 반영한 좋은 해결책을 제시합니다.